Innovation Project: Phase-1
우리는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변화에 대한 민감도를 높여야 시대에 뒤처지지 않을 수 있고, 결과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가능성이 비약적으로 높아집니다. Phase-1에서 학회원들은 리서치와 발표를 통해 변화를 파악하고 기회를 찾는 훈련을 거칩니다. 새로운 비즈기스 기회를 발굴해 내는 훈련은 경영인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경험입니다.
Innovation Project: Phase-2
실행 없이 전략만으로는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경쟁력 있는 경영인이 되기 위해선, 반드시 전략과 실행의 차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전략의 방향성은 한번 제시되고 끝이지만 실행에서의 세부 전략들은 시장의 반응(결과)에 따라 매우 빠르게, 끊임 없이 수정됩니다. Phase-2에서는 앞서 발굴한 비즈니스 기회를 가치로 전환시키는 전략을 세우고 이를 직접 실행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실행을 통해 전략을 도출할 때에는 보지 못했던 의사결정 방식을 치밀하게 훈련할 수 있습니다.
Phase 1에서 공유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들 중 마음에 드는 주제를 선정하여 자발적으로 팀을 형성합니다. 팀원들은 함께 동일한 고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에 대해 고민합니다.
초기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MVP를 제작, 배포합니다. 데스크 리서치, 잠재 고객 인터뷰 및 설문 등을 기반으로 제작된 MVP를 통해 가설 검증을 위한 고객의 반응을 수집하는 과정입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반복적인 서비스 개선 과정을 거칩니다. 빠른 의사 결정과 전략 재수립을 통해 시장이 원하는 서비스(PMF)를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데이터 기반의 유연한 실행 전략을 지향합니다.
VC, 스타트업 C-Level 등 알럼나이들의 참관 하에 최종 아이디어 및 실행 결과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의 시점에서 프로젝트 진행 과정과 아이디어의 유효성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