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orate Project




기업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실전 경험


이론을 넘어 현실로


산학협력 프로젝트에서 학회원들은 기업으로부터 경영 과제를 직접 전달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제시합니다. 

세션에서 배운 다양한 이론적 지식을, 실제 시장 환경에 적용시키고 검증해볼 수 있습니다. 

밀도 높은 실전 경험을 통해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영문제 해결 역량을 기릅니다.

new.

신사업 및 신시장 진출 과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략
engage.

마케팅 및 프로모션 과제

고객 유입을 극대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시장 내 입지를 강화 하는 전략
improve.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 개선 과제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수익성 및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전략

시장에서 증명하는 전략


BIT의 최종 결과물은 업계 실무진들의 시각에서 평가 받게 됩니다. 

학회원들은 기업 경영진들의 참관 하에 최종 전략을 발표하고, 기업은 설득력 있는 전략을 채택하여 실무에 적용시키게 됩니다.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실현 가능한 전략을 제안하고 직접 시장에 변화를 만드는 혁신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실무진_피드백_4.png
실무진_피드백_5.png
실무진_피드백_6.png

대표 산학 협력 기업

프로젝트 개요


산학협력은 기업으로부터 과제를 부여 받은 시점으로부터 약 3-4주간 진행됩니다. 본사에 방문하여 실무진으로부터 과제를 직접 전달 받으며 Kick-off되는 프로젝트는 
​실무진과의 미팅을 통한 중간 점검, 운영진과 학회원들의 피드백을 받는 중간 발표를 거쳐, 협력사 실무진/경영진들 앞에서 최종 발표를 하는 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Kick off

클라이언트 본사에 방문하여 실무진을 통해 과제 배경을 전달받으며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프로젝트 매니저(PM)들의 주관 하에 팀별 1차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Research & Client Meeting

데스크 리서치, 현장 방문, 이해관계자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현 상황과 문제를 구체적으로 파악합니다. 실무진 미팅 및 QA를 통해 클라이언트를 이해하고 실무에 닿아있는 방향으로 프로젝트를 발전시킵니다.
Midway Review

리서치 내용을 기반으로 중간 발표물을 제작합니다. 운영진, 알럼나이, 실무진의 참관 하에 중간 발표를 진행합니다. 피드백을 통해 놓쳤던 부분을 보완하고 최종적으로 전략 방향성을 수립합니다.
Final Presentation

협력사의 실무진/경영진 참관 하에 최종 전략 제안서를 발표합니다. 실무진의 피드백을 받고 실행 가능성을 평가 받습니다. 
cp_bit.png
cp_bit2.png

최근 산학 연혁


BIT는 매 학기 산업별 최고의 기업들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산학_연혁_1.png
산학_연혁_2(0001).png
산학_연혁_3.png
산학_연혁_4.png
산학_연혁_5.png
산학_연혁_7.png
산학_연혁_8.png
산학_연혁_6.png
산학_연혁_11.png
산학_연혁_12.png
산학_연혁_13.png
산학_연혁_10.png
산학_연혁_9.png
산학_연혁_16.png
산학_연혁_14.png
산학_연혁_15.png

25-1 
산학 협력 기업
확인하러 가기
​​